어깨운동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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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깨운동법은 오십견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중요한 운동입니다.

오십견 환자에게는 어깨가 아파 운동을 하기 힘드므로 통증크리닉에서 견갑상신경차단 등의 통증치료를 받으신 후 다음의 운동을 하시면 덜 아프고 운동범위가 넓어져 치료가 효과적으로 빨리 됩니다.

  • 다리미 체조


    상체를 깊숙이 구부린 자세에서 몸의 힘을 거의 빼고 아픈 어깨쪽 손으로 다리미를 쥐고서 전후 좌우로 운동하는 체조입니다. 아침, 저녁 5분 정도씩 합니다.

    • 01

      한 손으로 의자나 책상을 잡고 허리를 앞으로 굽힌 자세를취한 다음 아픈쪽 팔을 밑으로 늘어뜨립니다. 손에 힘을 빼고 반동을 붙여서 앞뒤로 흔들흔들 움직입니다.

    • 02

      반동을 붙여서 좌우로 움직입니다.

    • 03

      반동을 붙여서 왼쪽으로 둥글게 돌립니다. 이어서 오른쪽으로 돌립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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